공지

세상을 바꾸는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5/17~5/24)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 포스터(자원봉사센터)

 

 

너무나 희귀해서 진단조차 쉽지 않고, 치료제를 개발하기도 어려운 병 ‘희귀질환’.

약 1,000~2,000여종의 희귀질환이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우리나라에는 50만 여명의 희귀질환자들이 오늘도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질환의 개선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6분걷기 테스트’를 위해 한발 한발, 힘겨운 걸음을 내딛고 있는 희귀질환자들.

 

여기 이들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이 있습니다.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은 2015년 제1회를 시작으로 2018년 제5회에 이르기까지, 5년 간 시민들과 함께 걸음을 걷고, 모으며, 희귀질환 환자들의 곁을 지켜왔습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희귀질환 및 환자들에 대한 관심과 응원이 더해져, 희귀질환 환자들의 오랜 소원이었던 희귀질환 관리법이 시행되고 ‘희귀질환 극복의 날(5/23)’이 지정되는 매우 의미 있는 변화가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일상 속 걸음을 #착한걸음6분걷기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커뮤니티 등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해주세요. 바삐 출근하는 걸음, 여유롭게 가족과 산책하는 걸음, 사랑스러운 강아지와 함께 뛰노는 걸음 등 여러분의 일상 속 모든 걸음이 희귀질환 환자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착한걸음 6분걷기, 여러분의 소중한 걸음을 모아주세요!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 이야기 더 보기

 

(사)한국자원봉사문화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남기세요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