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CSR

[삼성전자] 임직원 고등학생자녀 자원봉사기본교육

[삼성전자] 임직원 고등학생자녀 자원봉사기본교육   (13.08.14)

이 날 봉사에 함께해 준 프로젝트 리더 혁재님의 후기글입니다.

8월14일 삼성전자 고등부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장소는 수원에 위치한 삼성디지털시티 이며 삼성직원 자녀들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하는 봉사활동이었습니다.

주 활동은 봉사에 대한 기본 강의와 레크레이션 활동, 그리고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였습니다.

저희는 시작 시간인 9시 전까지 준비를 마치고 학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였습니다.

오후 5시까지 긴 시간 동안 진행되는 활동이었기 때문에 기대되지만 긴장되는 마음이었습니다.

 

 

 

총 스무명의 학생들이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오전활동은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에 대해서 알려주는 강연을 들었는데요

천재고양이를 비롯한 간단한 게임들도하고 동영상도 보면서 꽤 긴 시간동안의 강연이었지만 집중력있게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자신이 직접 생각해보고 체험해보는 활동들은

평소에 생각하기 어려웠던 봉사활동의 새로운 모습을 깨닫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오전활동을 마치고 점심식사를 한 뒤 오후 활동을 준비했습니다.

확실히 배도 든든하게 채우고 또 오전보다 학생들이 친해져 있었기 때문에 오후 활동은 조금더 활기차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 활동은 크게 레크레이션 활동과 천연모기퇴치제를 만드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전문 강사분이 오셔서 다양한 공동체 놀이를 소개해주셨습니다.

모든 활동들이 개인만의 노력이 아닌 함께 머리를 맞대고 힘을 써야했기 때문에

서로 더욱 친해지고 의지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기며 참여하는 것도 의미가 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프로젝트리더를 수행하면서 알아두면 좋은 게임들을 많이 알게되서 좋았습니다.

 

 

마지막 활동으로 다함께 천연모기퇴치제를 만들었습니다.

각자 만들어보는 재미도 있고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도 기를 수 있으며 기부를 통해서 참된 봉사의 의미까지 되새길 수 있는

1석3조의 활동이 아니었나 생각이 됩니다.

 

고등학생 친구들이라 한창 공부에 시달리고 있었을 텐데 하루동안 모든활동에 열심히 참여해 주어서

정말 고마운 마음이 들었고 앞으로도 이 친구들이 더욱 뜻 깊은 봉사를 실천하며 살아갔으면…하는 바램이 들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리더로서 이런 친구들에게 새로운 봉사의 의미를 알게 해줄 수 있었다는 것에도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봉사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사)한국자원봉사문화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