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 보도자료 ]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스타트업 포럼

 

일상의 자원봉사가 만드는 사회적 임팩트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스타트업 포럼

 

2월 20일 연세대 세브란스빌딩에서 자원봉사 스타트업포럼 개최

▶교육(청소년진로) ▶환경(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소개와 시민참여 논의

 


 

 

(사)한국자원봉사문화(이사장 이순동)는 오는 2월 20일 오후 2시부터 서울역 인근 연세대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스타트업 포럼(이하 자원봉사 스타트업 포럼)”을 개최한다.

 

‘자원봉사 스타트업 포럼’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참여를 위해 시민, 정부, 공공영역, 기업 등이 함께 아이디어를 나누고 협력을 확인하는 자리이다. (사)한국자원봉사문화는 공동주최인 한국자원봉사협의회, 경기도자원봉사센터, 17개 시·도 진로체험지원센터, 기업CSR포럼, 커뮤니티매핑센터, 행정안전부와 함께 ‘일상의 자원봉사가 만드는 사회적 임팩트’를 모색할 계획이다. 이날은 심각한 일상적 이슈 중에서 모든 시민의 참여와 협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미세먼지 저감과 청소년 진로교육 문제에 대한 다양한 주체들이 다양한 방식의 수평적 협력을 시도한다.

 

‘자원봉사 스타트업 포럼’의 기조 발제는 ‘일상 자원봉사의 사회적임팩트’를 주제로 이선미 서울여대 교수가 맡았으며, 환경과 교육 분야 전문가들의 영역별 사회문제 해결 자원봉사 프로그램 소개 및 시민참여방안 발표가 이어지며, 참가단체 및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으로 마무리된다.

 

이순동 (사)한국자원봉사문화 이사장은 “자원봉사 스타트업 포럼을 통해 일상을 살아가는 개인의 목소리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한 사람의 자원봉사활동이 사회변화로 이어지는 성과를 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사)한국자원봉사문화는 앞으로도 시민 자원봉사자들과 각계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자원봉사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사업은 교육부가 후원한다.

 

▶ 안내 및 문의 : 담당 정현준 과장 02-415-6575, 070-4699-6572

 


 


 

[ 언론보도 ]

한국무예신문, 도농라이프타임즈, 데일리경제, 뉴스와이어, 인트로뉴스, 뉴스플러스, 에버뉴스, CCTV뉴스, 인천뉴스, 제주뉴스, 주간현대, LPN로컬파워뉴스, 복지미디어, 미디어SR

 

 * 언론사를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로 연결됩니다.  

 

 

 

(사)한국자원봉사문화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남기세요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