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활동

회원님과 함께 만들어간 제21차 정기총회♡

지난 3월 8일 서초동에서는 한자문의 제21차 정기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일상의 자원봉사문화를 만들기 위한 2017년도 활동과 성과, 2018년의 계획도 회원님들께 보고드리는 자리이기에 총회에 앞서 회원 한 분 한 분께 연락드리며 설레이는 마음으로 이번 총회를 맞았습니다.

 

400_DSC_0165

 

함께 하고 싶으나 사정상 못 오시는 많은 회원님들의 지지와, 바쁘신 와중에도 소중한 시간 내어 함께 해주신 회원님들과 함께 21차 정기총회가 시작되었습니다.

 

 

회원의 정체성을 찾아보는 ‘회원 네트워킹 시간’

 

 

올해는 회원님이 직접 일상의 자원봉사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회원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해보았습니다.

특히 이번 네트워킹 시간은 퍼실리테이션 전문가이자 한자문을 매우 아껴주시는 회원님이신 ㈜인피플컨설팅의 김민영 회원님께서 자원봉사로 진행해주셨습니다. 역시 전문가답게 회원분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이끌어주셨답니다♡

 

400_DSC_0035

 

먼저, 회원이 된 시기와 동기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회원분들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00_DSC_0049

400_DSC_0076

 

회원의 손으로 만드는 ‘일상의 자원봉사 문화 캠페인’

 

 

이어서 ‘일상에서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문화를 만든다’는 한자문의 비전 아래,

회원분들께서 ‘환경’이라는 이슈를 가지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원봉사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일상의 자원봉사를 선정하였고, 최종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일회용품 줄이기’ 입니다!

 

400_DSC_0084  400_DSC_0087

 

회원님들의 손으로 선정해주신 환경을 지키기 위한 실천방법, ‘일회용품 줄이기’는 2018년 한 해 동안 한자문의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400_DSC_0108

 

한자문의 미션을 함께 고민하는 ‘사업실적 보고 및 계획 논의’

 

 

네트워킹 후 시작된 정식 총회 시간에는

회계 및 사업 감사보고, 2017년 사업실적 및 결산 승인, 2018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에 대한 의결이 진행되었고, 지부와 위탁기관 보고(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어깨동무)가 이어졌습니다.

특히 2017년 사업실적 보고는 회원분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예년과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그 이름도 멋진 VCK(Volunteering Culture Korea) 뉴스룸!!

 

400_DSC_0120  400_DSC_0128

 

윤영미 앵커의 사실에 입각한 정확한 사업실적 보고와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한 김민주 리포터의 현장 인터뷰가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400_DSC_0139

 

한자문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실 ‘이사 연임 및 신임이사 선임’

 

 

그리고 올해는 여섯 분의 이사님이 임기가 만료되었는데, 이 중 강운식 이사님, 권순남 이사님, 박윤애 이사님, 안양호 이사님, 우영화 이사님께서는 이사직을 계속 함께 해주시기로 하셨고, 곽형모 이사님께서는 교육 위원으로 계속해서 한자문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기로 하셨습니다.

또한 올해는 세 분의 신임이사님을 모시고자 총회에서 논의하였는데요,

김정현 이사님(ISENTIA KOREA 대표), 남궁 정 이사님(골든브릿지 대표이사), 송덕호 이사님(성균관대학교 중국어대학원 교수)께서 함께 해주기로 하셨습니다.

시민사회 다양한 영역에 계시는 이사님들의 연임과 신규 결합으로 자원봉사의 가치를 확산하고 참여를 지원함에 있어 더욱 든든한 기반이 마련되어 앞으로의 한자문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순간입니다^^

 

 

 

회원의, 회원에 의한, 회원을 위한, ‘감사의 시간’

 

 

마지막으로, 한자문이 21년차 총회를 맞으면서 오랫동안 함께 해주신 고마운 회원님들께 감사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해로 후원해주신지 20년, 10년 된 총 37명의 장기회원분들 중 참석해주신 김민영, 김민정, 우영화 회원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장과 선물을 증정하고 좋은 말씀을 함께 나눠보았습니다.

 

400_DSC_0157

장기회원 명단

회원이 있기에 한자문이 있고,

회원님의 든든한 지지 덕분에 한자문 활동가들도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2018년에도 일상에서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한자문이 열심히 뛰겠습니다.

일상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하시는 회원님을 응원합니다♡

 

 

400_DSC_0020

400_DSC_0005_수정

 

 

직원소개 - 이경화 과장

(사)한국자원봉사문화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남기세요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