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보노

2017 프로보노 아카데미『홍보편』 마지막 이야기

홍보가 서툰 건 죄가 아니다!

 

우리 모두 프로홍보러가 되기 위한 NPO 홍보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2017 프로보노 아카데미『홍보편』 마지막이 9월 28일 진행됐습니다.  :lol:

이날 교육은 서울시복지재단 대외협력관 홍보 어벤저스 팀이 도와주셨는데요.

첫 번째 프로보노 아카데미 『홍보편』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되어

보도자료 쓰기, SNS 홍보 두 가지 교육과 무려 9팀의 자문이 진행됐습니다!!

화려한 라인업과 교육 내용 때문에 그런지 이번 교육은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많은 분이 찾아주셨습니다.

 

SONY DSC SONY DSC

 

첫 번째 시간은 서울시복지재단의 안철흥 차장님의 언론 홍보 교육이었습니다.

안철흥 차장님께서는 예전 시사IN 기자 생활을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홍보자료를 쓸 때  NPO 실무자들의 시각에서뿐만 아니라

그것을 보는 언론사의 시각까지 염두하여 어떤 점을 주의할지 아주 꼼꼼히 말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다년간 언론 분야에서 갈고닦은 글쓰기 노하우를 예시까지 들어주시며 가르쳐주셨답니다.

어떠신가요? 이번 저의 글도 조금은 나아진 것 같지 않나요?

 

SONY DSC SONY DSC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홈페이지? 도대체 뭘 어떻게 해야 해!! :-(  :-(  라는 분들을 위해

 두 번째 시간은 요즘 모든 기관의 핫.이.슈. 전략적 SNS 홍보를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올리는 이미지부터 글자 하나하나까지 모든 것을 신경 써야 하는 것이 SNS인데요.

박소연 대리님과 매일매일 빠르게 바뀌는 SNS 트렌드의 맥을 잡고 센스있는 게시물은 무엇인가 생각해 보았습니다.

강의도 좋았지만 두 번째 시간 하이라이트는 오랜 시간 이어졌던 질의응답이었습니다!

자신들의 문제뿐만아니라 여러 기관의 문제를 듣고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는데요.

자문을 받지 않는 NPO도 평소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었다고 하네요!

 

자문사진 스파크 인클로버

 

마지막 프로그램인 1:1자문에는 안철흥 차장님 박소연 대리님은 물론이고 유지영 차장님까지 합세하여

무려 세 분의 프로보노 분께서 각 기관의 SNS 운영방법부터 장기적인 홍보 비전 구상까지

NPO의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해주셨습니다.

NPO는 프로보노 분들께 해결법을 얻어가고! 프로보노 분들은 NPO에게 열정과 보람을 얻어가고!

어떤가요? 서로에게 너무 좋은 것 같죠?

이게 바로 프로보노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D

 

이렇게 두 번의 2017 프로보노 아카데미 『홍보편』이 모두 끝났는데요.

40명이 넘는 NPO 관계자분들이 이번 아카데미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프로보노 아카데미는 끝났지만, 쾌지나칭칭 프로젝트의 하.이.라.이.트

NPO와 봉사자들을 위한 굿프로행사가 아직 남아있으니까요!

끝까지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직원소개 - 권병수 사본

(사)한국자원봉사문화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