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보노

“홍보가 서툰 건 죄가 아니다” 2017 프로보노아카데미 홍보편 현장 스케치

 아무리 좋은 단체라도,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라도 아는 사람이 없다면 말짱 도루묵!

그렇다면 우리 기관과 프로그램을 많은 사람이 알 수 있도록 여기~ 저기~ 잘~ 홍보해야겠죠? 

 

오직 홍보, 홍보, 홍보!! 만을 위한 프로보노 아카데미 첫 번째 시간,

2017 프로보노 아카데미 『홍보편』 이 8월 31일 진행됐습니다.

 

 

  홍보1 (2)                                        홍보2 (2)

         <2016년 홍보 프로그램>                                                                      <2017년 홍보 프로그램>

 

 

홍보는 3년째 진행되고 있는 프로보노 교육 중 매년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여주는 분야인데요.

올해도 역시나 눈 깜짝할 사이에 교육 신청이 마감됐습니다.

얼마나 알찬 교육이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한번 들여다볼까요?

 

휴대폰  SONY DSC

 

한자문 프로보노 팀의  꽃, 강옥자 코디네이터 선생님의 간단한 사업 소개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선생님의 센스있는 진행으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벌써 자신들의 기관을 홍보하려는 모습들이 보이시죠?

 

SONY DSC
 

그!리!고! 홍보 아카데미인 만큼 자신들의 기관과 프로그램을 여기저기 알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도 했는데요.

 이름하여 『Show me the 홍보물』

많은 기관에서 자신을 뽐내기 위해 가져온 알록달록한 홍보물이 보이시나요?

다른 기관 홍보물도 눈에 띄지만 새로 만든 저희 홍보물

강렬한 빨강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하늘색이 모두의 이목을 끄는 것 같네요. 찡긋 ;-)

 

SONY DSC

 

이어서 오늘 교육의 하이라이트!! KPR 사회공헌팀 최진 이사님의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NPO 분들을 위해 기꺼이 시간을 내주신 최진 이사님은

이번뿐만 아니라 프로보노 프로그램에 3년 동안 개근 하셨는데요.

NPO를 위한 마음이 대단하시죠? (교육생의 만족도가  높아 매번 부탁드리고 있어요 :-D )

 

 

 이번 강의에서는 기업 사회공헌 트랜드와 사업제안 필승공식 5가지를 설명해주셨는데요. 

이를 활용하여 어떻게 제안서를 쓰고,  PR 할 것인가에 관해서도 함께 말해주셨습니다.

많이 궁금하시죠? 저도 많은 분께 말씀해드리고 싶지만……

높은 경쟁률을 뚫고 참석하신 분들을 위해 이 부분만큼은 비밀로 하겠습니다 :cry:

 

SONY DSC SONY DSC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번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홍보전문가와 ‘1:1자문’은 교육이 끝난 직후 이어졌는데요.

KPR의 최진 이사님과 최하나 대리님께서 NPO의 고민에 45분간 아낌없이 조언해주신 덕에,

NPO 담당자분들이 꽉 막혀 있던 것이 뻥 뚫린 듯 시원한 표정으로 방을 나오셨습니다.

 

SONY DSC
 

그리고 한 가지가 더 남았어요!!

자문을 기다리는 팀이 지루하지 않도록 한자문의 윤영미 부장님께서

네트워킹(네트워킹이라 쓰고 또 다른 자문이라 읽는다)프로그램을 진행해주셨답니다!

자문을 기다리는 동안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른 기관 담당자와 얘기할 수도 있었고,

홍보에 관한 정보도 서로 교환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하네요.

 

어떠셨나요? 정말 1분 1초도 쉴 틈 없는 알찬 프로그램인 것 같죠?

이렇게 좋은 2017 프로보노 아카데미 『홍보편』2

9월 28일 목요일에 또!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슬프게도 벌써 마감되었네요 ㅠㅜ)

NPO를 위한 다양한 프로보노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더욱더 알찬 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직원소개 - 권병수 사본

(사)한국자원봉사문화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