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플랫폼

착한걸음 6분걷기, 당신의 걸음걸음이 기부 됩니다

 

희귀질환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우리나라에는 2,000여종의 희귀한 질환, 71만명의 희귀질환 환우들이 있습니다.

희귀질환은 조기 진단 만으로도 증상이 심화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음에도 사회적인 관심과 지원 부족으로 조기에 발견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희귀질환을 치료하는 과정 중에는 ‘6분 걷기’라는 검사가 있습니다.

이 검사는 희귀질환 환자들이 치료제를 통해 증상이 호전되고 있는지 여부를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심화된 증상으로 일반적인 걷기조차 버거운 희귀질환 환자들이 꾸준한 치료를 통해 6분 걷기 검사를 통과하면 증상이 호전됨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죠.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희귀질환 환자들에게 조기 진단과 질환 예방을 위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은 큰 응원과 힘이 됩니다.

2017년 5월 23일 제1회 ‘희귀질환 극복의 날’ 을 맞아 희귀질환 환우들을 응원하기 위해

환우들의 고통을 체험해보고 그 걸음 만큼 기부 되는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이 진행됩니다.

본 캠페인에 함께 해주실 자원봉사자분을 모집합니다^^

 

혼자서, 가족끼리, 친구끼리, 연인끼리~ 단체 신청도 가능한

(사)한국자원봉사문화의 자원봉사 플랫폼 ‘두잉두잉’을 통해 뜻깊은 자원봉사에 참여해보세요!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이미지를 확인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신청을 해주세요 ^0^

 

 

신청하기 버튼2

(사)한국자원봉사문화에 의해 작성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